이제 prisma를 실제 api에서 사용 해보자
만약 git repository를 public으로 설정했다면 prisma.yml파일은 커밋하면 안된다.
prisma.yml에 prisma url이 있기 때문이다. .gitignore에 추가해주자.
generate/prisma-schema 폴더에
index.js , prisma-schema.js 파일이 있다.(우리가 이전에 prisma에 작성한 모델과 그에 따른 schema들)
이 파일들을 통해 prisma와 정보를 주고받게 된다.
서비스를 배포(deploy)할 때마다 prisma cloud에서 무언가를 생성하는데, 그것을 서버프로젝트에서 다운받아야한다.
prisma 서버와 정보를 주고받으려면 prisma client를 설치해야 한다.
먼저,
package.js에 관련 명령어를 추가하자
scripts에
"generate": "prisma generate",
"prisma": "yarn run deploy && yarn run generate"
이 후 터미널에 yarn prisma를 실행시키면 deploy가 실행되고 변경사항들이 업로드 될것이다. 그다음 client가 generate 된다
prisma와 상호작용할 client는 javascript다 prisma client가 추가되었다.
yarn add prisma-client-lib
이전에 작성했던 /src/api/Hello/sayHello/sayHello.js 를 아래와 같이 변경해보자.
yarn dev
서버 graphql play ground에서 sayHello Query를 실행해보자.
동시에 모든 사용자에 대한 정보를 console log에서 확인할 수있다.
이런식으로 서버는 prisma와 정보를 주고받게 된다.
prisma가 자동으로 client를 만들어준다(?) 이 client는 사용자 정보를 체크할 수 있다.(??????)
frontend에서 서버에 정보를 요청하면 서버는 prisma에 정보를 요청하는것이다.
이렇게 하는 것이 사람들이 서버에 직접 요청하도록 하는 것보다 안전하다.